최근 현대카드를 사칭하여 신청하지 않은 카드의 배송 전화를 안내하는 보이스피싱 사기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현대카드는 이에 보이스피싱 사기범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예방하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카드 사칭 보이스피싱
카드배송 신청 발급 안내 사칭
최근 현대카드를 사칭하여 신청하지 않은 카드의 배송 전화를 안내하는 보이스피싱 사기가 증가했습니다.
현대카드는 카드 신청, 발급, 배송 한내 및 피해 신고 접수 등의 이유로 현대카드 앱 설치를 유도하거나 원격 업무 처리 및 고객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현대카드는 사칭이 의심되는 배송 안내 보이스피싱 사기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보이스피싱 사례
· 사기범 A는 피해자에게 배송사원 등을 사칭해 “신청하신 신용카드를 배송할 예정이다”라고 전화하여, 피해자가 신용카드 신청사실이 없다고 답하자 명의도용 피해를 우려하며 허위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를 알려주고 문의하라며 유도
· 피해자가 가짜 전화번호로 전화하자 카드사 직원을 사칭하는 사기범 B는 피해자 모르게 계좌가 개설된 것 같으니 금감원검찰에 연결시켜주겠다고 속임
· 이후 금감원 · 검찰 소속이라 소개한 사기범C, D는 피해자 명의로 사기계좌가 개설되어 큰 피해가 발생하였다며, 불법자산 유
출 금지조치를 위해 피해자가 보유한 모든 예금을 국가 안전계좌로 이체할 것을 압박하여 편취
예방 TiP
1 수상한 문자메시지는 삭제하고, 전화는 바로 끊으세요.
★ 사칭 문자메시지가 한내하는 고객센터나 연락처로 회신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2 알 수 없는 출처의 법 설치를 차단하세요.
- V3, 시티존코난 등 모바일 벅신 협을 설치하면 악성 앱 상시 탐지를 통해 학성 앱 설치 예방 가능
- 악성 엽이 셀치되었다면 모바일 백신 앱(최신 버전)으로 검사 후 삭제, 데이터 백업 후 휴대폰을 초기화, 휴대폰 서비스센터에 AS 요청할 것
3 금융 사기 피해 발생 시 신속히 계좌 지급 정지를 요청하체요.
- 보이스피싱 통합신고대응센터[☎112)에 전화하여 계좌 지급 정지를 요청하고 피해 구제 신청
[여신협회] 보이스피상 피해 주의 안내 자세히 보기
[경찰청] 보이스피성 피해 주의 안내 자세히 보기>